메뉴 상세보기

교육자료

친환경 Life_MZ세대 취향저격 아이템

교육자료 상세 정보로 주제,세부주제, 분류, 교육대상, 출처, 작성일자, 조회수, 내용에 대한 정보 제공
주제 생활환경,자연환경,환경문화
세부주제 지속가능발전,폐기물 및 자원순환,생명윤리
분류 카드뉴스 교육대상 아동기(8~13세),청소년기(14~19세),성인기(20세 이상),유아기(7세이하)
출처 국가환경교육센터
작성일자 2021-12-10 20:00:43 조회수 736

요즘 MZ세대들의 해시태그에는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에코라이프 등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환경에 대한 관심에 맞추어 에코 상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죠.

오늘은 환경도 보호하고, 감성도 챙기는 MZ세대 취향저격 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친환경Life_MZ세대-취향저격-아이템MZ 세대와 친환경 소비 68.8% 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긍정적으로 인식 74.3% 향후 기업 성장을 위해 친환경 정책은 필수 대학내일이 발표한 '2021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트렌드'에 따르면 MZ세대는 환경문제 개선 제품과 기업에 대한 소비 의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러한 MZ세대의 니즈에 맞춘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습니다.라벨프리 탄산음료 요즘 음료 업계에 나타나는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라벨프리입니다. 라벨프리 음료는 분리배출 시 라벨 제거의 번거로움을 없앴을 뿐 아니라 재활용률을 높여 호나경에 큰 도움이 돼요. 국내 최초로 라벨프리 제품을 생산한 브랜드는 바로 탄산수로 유명한 음료회사입니다. 경량화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을 생산 중이에요. 더불어 코카콜라에서도 무라벨 음료가 출시되었는데 한국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에 맞추어 전 세계 중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인 거라고 해요.동물복지를 생각한 대체육 음식 건강, 환경,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식물성 단백질 식품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어요. 유명 홈퍼니싱 기업에서는 고기 없이 식물성 단백질 소재를 사용한 플랜트볼을 출시했습니다.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발생하는 탄소발자국이 기존 미트볼의 4%밖에 되지 않아 친환경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형 베이커리 브랜드 역시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협업해 대체육 샐러드를 출시 했어요친환경 포장 제품 요즘은 플라스틱이나 비닐 소재 대신 종이를 사용하거나 아이스팩 대신 얼린 생수통을 넣는 등 여러 방식으로 친환경 포장재가 사용되고 있어요. 한 화장품 브랜드 역시 100% 종이 포장재로 일괄 분리배출하고,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할수 있는 제로 플라스틱 친환경 배송 패키지를 도입해 비닐 완충재나 비닐 테이프 대신 펄프 종이 완충재와 종이 크라프트 테이프를 사용해 포장하고 있습니다.에코라이프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꼳아져 나오고 있는 지금!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제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세요!